논산시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 성황
논산시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 성황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6.12.0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논산시민 하나로!’주제로 나눔과 봉사문화 확산 계기 마련
▲ ‘행복합니다’ 플래시몹을 선보이는 참가자들의 모습 © 백제뉴스

논산시자원봉사센터는 2일 논산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단체,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자원봉사! 논산시민 하나로!’를 주제로 펼쳐진 이번 행사는 올 한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자원봉사자와 봉사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1년동안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격려하며 논산시 자원봉사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고자 마련했다.

1부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모범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우수 봉사단체와 봉사자들에 대한 표창패 수여와 참여자 모두가 ‘행복합니다’플래시몹을 선보이는 등 자원봉사자 모두가 하나가 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2부 행사에서는 재능기부로 참석한 초대가수 임태형, 고현, 난타공연, 에어로빅공연, 팝페라 가수 김기종 씨의 특별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뜻깊은 화합의 행복 한마당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김승종 센터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한마음대회를 통해 어느 지역보다 활기차고 따뜻한, 남을 위해 내가 가진 것을 함께 나누는, 나눔과 봉사의 문화가 널리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명선 시장은 축사에서 “바쁜 일상에서도 항상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봉사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화합하는 지역을 만들어 가는 밑거름이 된다”며 감사의 말을 전하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