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7일 시와 음악이 흐르는 축제한마당
예산군, 7일 시와 음악이 흐르는 축제한마당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6.10.0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에 대한 역량 하나로 결집하는 대화합의 장

고덕면 종합정비사업 추진위원회가 오는 7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고덕면사무소 광장에서 ‘제3회 시와 음악이 흐르는 축제한마당’을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고덕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고덕면 내 문화행사를 진행해 지역 활성화를 꾀함과 동시에 주민들에게 자부심과 주인의식 등을 갖게 하고 지역주민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지역축제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사물놀이, 난타공연, 하모니카 연주회, 진품명품 전시회, 초청가수 공연 등 남녀노소 누구나가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된다.

식전행사에 예산군 국악협회의 사물놀이, 도후랑의 난타공연, 배남식의 트럼펫 연주 등의 공연이 이번 축제를 찾아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계획이다.

특히 주민들이 소장하고 있는 보물급 유물을 전시해놓는 진품명품 전시회가 마련돼 고덕면만의 차별화된 축제를 만들고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식전행사 후에는 지역가수 출신 신동곤, 2008년도 ‘KBS전국노래자랑 예산군 편’에 출연해 최우수상과 인기상을 수상한 김기찬씨, 전태용씨가 출연해 축하 무대를 꾸민다.

김성배 회장은 “고덕면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이번 축제가 지역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주민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지역 맞춤형 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