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중국 낙양시교육국 학교간 교류 물고 트다
부여·중국 낙양시교육국 학교간 교류 물고 트다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6.09.2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지원청, 중국 낙양시교육국 국제교류 전개

부여교육지원청에서는 9월 27일-28일 1박 2일 동안 백제인의 긍지와 얼을 계승하고 백제문화 전승 및 해외교류 체험학습을 통한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젝트 일환으로 부여교육지원청과 중국 낙양시교육국의 한․중 국제교류를 실시했다.

부여교육지원청과 낙양시교육국은 2010년 결연을 맺은 이후 교육문화교류를 통해 양국간 교육문화교류의 맥을 이어가는 교량적 역할을 하고 한․중 양국의 문화 이해와 상호 교육정보 교환에 노력하면서 우의를 깊게 다져왔다.

이번 국제교류는  학교방문, 한국의 전통문화 체험, 백제문화제 관람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유적지 답사를 통해 우리지역 속에 녹아있는 백제의 문화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특히 앞으로 부여지역 학교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학교간 정보교류를 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부여여중, 정림사지 주변 백제문화제 탐방, 백마강 돛배체험 등을 통해 다원적이고 다문화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인재로 육성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였고, 한․중 양국에 대한 이해와 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

정경훈 부여교육장은 "이번 중국 낙양시교육과의 국제교류는 문화 선진국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양국간 문화와 규범을 존중할 것"을 당부하며  "학교간 자매결연을 통해 계속적인 교육정보교류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