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우병우 민정수석 자진 사퇴하라"결단 촉구
양승조 "우병우 민정수석 자진 사퇴하라"결단 촉구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6.07.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제뉴스

양승조 국회의원(천안병, 더불어민주당)이 22일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우병우 민정수석의 자진 사퇴와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양승조 의원은 “지금 박근혜 정부에서 가장 ‘핫’한 인물은 처가 땅 매각의 진경준 검사장의 ‘알선’ 의혹,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전 대표 ‘몰래 변론’ 의혹 등의 주인공인 우병우 민정수석이다”며 포문을 열었다.

이어 우수석의 “모른다. 아니다. 검찰이 불러도 모른다, 아니다 밖에 없다는 기자간담회 발언은 제대로 수사에 응하지 않겠다는 선전포고인 것”이라며 “결코 사정기관을 총괄하는 직위에 맞지 않는, 결코 있을 수 없는 언사다. 이 정도면 자격 상실이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양승조 국회의원은 “민정 수석이 본인의 일로 의혹과 해명, 부인의 덫에 갇혀, 이미 더 이상 현재의 직책을 수행할 수 없는 상황이다”며 “직책 수행이 어려운 민정 수석의 자리는 결코 대통령에게도 국가에게도 도움이 되지 못할 것이니 스스로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양승조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권력형 부정부패 앞에 지위고하 없이 엄중히 처벌하겠다는 대국민 발언을 언급하며 “대통령을 조용히 보좌하겠다는 우 수석의 약속, 권력형 부정부패 앞에 지위고하 없다는 대통령의 약속이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에 동의할 국민은 없다” 며 “대통령은 대통령답게, 민정수석은 민정수석답게 지금 결단하라”며 거듭 박근혜 대통령과 우병우 민정수석의 결단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