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권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윤형권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6.01.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형권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장면 © 백제뉴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윤형권 의원은 7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201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수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윤형권 의원은 지난 6·4지방선거에서 11개의 공약을 제시하였으며, ▲학교 앞 안전한 통학 시스템 설치 ▲학교주변 사각지대 고성능 CCTV설치 등 4개의 공약을 이행했으며, ▲스마트교육체험연구센터 설립 지원 ▲학교급식센터 설립 지원 ▲캠퍼스하이스쿨 설립 지원 ▲쌈지주차장, 가변주차제로 주차난 해소 등 7개의 공약은 추진 중이다.

특히, 윤형권 의원이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캠퍼스하이스쿨 설립 지원’공약은 약 45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세종시 6생활권 내 3~4개교를 묶어 2018년 상반기 개교를 목표로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해 12월에 캠퍼스하이스쿨 설립 최종 용역보고를 마쳤다.

윤형권 의원은 “전국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기관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는 상을 받아 매우 영광”이라면서 “임기 내에 현재 추진 중인 7개의 공약을 마무리해 세종시가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명품도시로 건설될 수 있도록 더욱더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이며, 의정보고회 등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해 시민들과 꾸준히 소통해 가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선거 과정에서 주민들과 호흡하며 만들어진 우수 공약을 발굴 확산하기 위해 정책공약이 유권자의 의사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로, 선거 매니페스토 이행에 충실한 광역과 기초자치단체 의원의 공약집과 선거공보자료 등을 제출받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전국에서 광역의원 40명과 기초의원 39명이 선정됐다.

또한, 윤형권 의원은 지난 2014 매니페스토 최우수 광역의원에도 선정된 바 있어 세종시의회가 선진광역의회로서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