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로 떠나지? 맞다! '알프스 청양'
어디로 떠나지? 맞다! '알프스 청양'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3.07.19 16: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갑산 오토캠핑장, 냉천골 등 명소 넘실
칠갑산 오토캠핑장 전경.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이면 항상 어디로 피서를 가야할지 고민에 빠지기 쉽다.

하지만 그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줄 곳이 있다. 그곳은 푸르른 녹음과 맑은 물이 흐르는 충남의 알프스 청양이다.

가장 먼저 청양군 대치면 작천리에 조성된 칠갑산 오토캠핑장은 청양 대표 휴양지로 유명한 까치내 바로 옆에 위치에 있어 가족단위 캠퍼들로 인기가 많다.

까치내 유원지 주변에는 기암괴석으로 병풍을 쳐놓은 듯한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고 수상안전요원이 피서객들의 안전을 위해 상시 배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수상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살아있는 생태학습장으로도 손색이 없다.

두 번째로 청남면에 위치한 동강리 오토캠핑장은 금강변에 위치하고 있어 도심 속 빌딩숲속에 파묻혀 자유를 갈망하는 이들에게 탁트인 시원함을 제공한다. 동강리 오토캠핑장도 칠갑산 오토캠핑장처럼 조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이 깨끗해 캠퍼들로부터 인기가 좋다.

특히, 동강리 오토캠핑장 주변에는 체험농장들이 있어 자녀들과 함께 캠핑도 즐기고 농장에서 방울토마토수확하기 등 농촌체험학습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청양 현지인들은 웬만하면 많이 알지만 타 지역인들은 잘 모르는 냉천골을 빼놓을 수 없다. 냉천골은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계곡물이 엄청 차서 오래 담그고 있기 힘들다. 또한 냉천골은 나무들로 인해 만들어진 시원한 그늘로 덮여 있어 한여름의 무더위도 한방에 쫓을 수 있다. 무엇보다도 캠퍼들의 두 귀를 쫑긋 세울 만한 냉천골의 최대 장점은 이용료가 없는 공짜라는 점이다.

칠갑산 계곡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3곳 모두 청정지역 답게 한 밤중에는 수많은 별들이 반짝여 별들을 이불삼아 잘 수 있어 색다른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지금 이순간 아직도 어디로 휴가를 떠나야 할지 고민인 당신이라면 충남의 알프스 청정청양을 추천한다.

칠갑산오토캠핑장에 대한 문의는 ☎041-940-2700으로, 동강리 오토캠핑장에 대한 문의는 ☎041-940-270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