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 개교 60주년에 즈음하여
공주대학교 개교 60주년에 즈음하여
  • 백제뉴스
  • 승인 2008.04.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공주대학교 개교 60주년을 즈음하여 새로운 도약의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와 엠블럼은 60년의 찬란한 역사를 바탕으로 뻗어가는 미래를 담은모습이다. 공주지역 주민들도 공주대학교가 주민들과 함께 해온 60년을 뒤돌아 볼 수 있는 중요한 한해이다. 11월 1일 공주대학교에서는 시민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문화공연을 비롯하여 대학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차제에 지역주민과 대학 간에 갈등을 진지한 자세로 풀어서 세계로 도약하는 공주대학교를 위해 보조를 같이 할 수 있는 동기가 부여되었으면 한다. 대학 측은 시민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마음으로 또한 주민들은 대학의 성장을 위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이해로 신의에 의한 해결모색이 절대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60년이라는 세월 속에 공주시와 공주대학교가 동고동락하면서 적지 않은 성장을 같이하였다. 교육의 도시로서 자리매김 하였고 충남 제일의 국립대학교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역민의 노고가 있었다.

국립종합대학이 공주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민들은 적지 않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또한 대학이 지역에 함께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헌과 시 발전을 위한 학술적인 참여가 지역발전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개교 60년을 즈음해서 공주대학교의 새로운 도약의 선포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60년을 바라보면서 공주가 세계적인 문화교육의 도시로서 성장을 위해 새롭게 갈 수 있는 동지적인 마음으로 서로 손잡고 희망찬 미래의 비젼을 구상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