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참가하세요"
"세종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참가하세요"
  • 백제뉴스
  • 승인 2013.05.2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5∼9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서 접수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7월 5일부터 16일까지 ‘제1회 세종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 공모전은 세종시 출범 이후 자체적으로 개최하는 첫 공모전으로, 지역의 역사‧문화적 상징성을 반영한 관광기념품을 개발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세종시를 알리는 등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녹색상품, 하이브리드 상품 등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관광기념품을 접수해 대상‧금상‧은상‧동상 등 18개 작품을 선정한다.

공모분야는 우리나라의 문화적 특성을 대표하는 한국특성화 작품과 세종시의 상징성을 반영하는 지역특성화 작품으로 나눠 접수하며, 지역특성화 분야는 지역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신청서는 내달 24일부터 오는 7월 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sjta.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되고, 작품 접수는 오는 7월 5일부터 9일까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종합체육관 107호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입선작품에 대한 상금은 총 790만원이며, 입선작품은 오는 7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동안 세종문화원 전시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입상 작품은 향후 관광 박람회 등 행사시 전시 판매행사에 참가하게 되며, 온라인 도록 제작 홍보 및 우수작품으로 활용된다.

특선 이상 작품은 오는 9월 열릴 예정인 ‘제16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공모전’에 세종시 대표로 출품할 자격을 준다.

윤호익 행정복지국장은 “세종시 고유의 특성을 대표하면서 관광객들에게 세종시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 많이 출품되길 기대한다”며 “시민과 학생, 관련 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고시란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 세종시 문화체육관광과 관광산업담당(044-300-3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