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 초청 강연
김정남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 초청 강연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3.05.1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티즌, 16일 선수단 숙소에서
김정남 부총재가 강연을 펼치고 있다.

대전시티즌이 16일(목) 오전 대전시티즌 선수단 숙소(대전광역시 인재개발원)에서 김정남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를 초청해 ‘모든 것은 마음에 달렸다’라는 주제의 선수단 강연을 개최했다.

강연에서 김 부총재는 “모든 순간에는 의미가 있다. 매 순간 열정을 가지고 자신의 마음을 다스려야 정글과 같은 승부의 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하며 “대전시티즌 선수단이 호시우행 (虎視牛行 : 현실을 호랑이처럼 예리한 눈으로 보되, 행보는 소처럼 착실하고 끈기 있게 한다는 뜻)의 자세로 정진해 비상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연에 함께 자리한 대전시티즌 전종구 사장은 “축구인으로서 숱한 역경과 고난을 헤치고 최고의 자리에 오른 김 부총재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이야기를 통해, 대전시티즌 선수단이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고 오는 19일(일) 대구 FC와의 일전에서 필승 전략으로 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며 “먼 곳까지 어려운 걸음을 해주신 김정남 부총재님께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김정남 부총재는 1980년대 국가대표 축구선수로 화려하게 활약했으며, 2005년 울산 현대의 감독으로 K리그 우승을 이끈 바 있다. 현재는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로서 K리그 중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