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수원 상대로 반전 계기 만든다
대전, 수원 상대로 반전 계기 만든다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3.04.1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2시 대전월드컵경기장서 맞대결

최근 승리를 얻지 못하며 침체에 빠진 대전시티즌이 숙적 수원을 상대로 반전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각오다. 대전시티즌은 수원삼성블루윙즈와 4월 20일 토요일 오후 2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3 8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대전은 지난 수요일 열린 울산과의 경기에서 0 : 3 으로 패했다. 전반전 내내 끈끈한 수비로 울산의 공격을 틀어막았다.

하지만 후반전 첫 실점 이후 수비 집중력이 무너지며 추가로 2점이나 더 내주고 말았다. 제주와 인천을 상대로 보여줬던 대전만의 탄탄한 수비와 날카로운 역습이 드러나지 않았다. 수비 라인이 흔들리며 순간의 실책이 실점으로 연결되었고, 공격진은 꾸준히 역습과 슈팅을 시도했으나 득점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대전의 이번 상대는 수원이다. 대전과 수원은 그동안 K리그에서 끊임없이 화제를 만들어왔다. 지난해 대전은 침체의 늪에 빠져있던 11라운드, 수원과 만나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상승세를 시작했던 좋은 기억이 있다. 당시 리그 1위이던 수원이었지만 대전월드컵경기장은 여전히 그들에게 난공불락의 성이었다.

작년 수원전 홈경기는 대전 공격수들의 득점력에 불이 붙는 계기가 되었다. 이는 지금 시점 대전에 가장 필요한 것이기도 하다.

현재 대전의 공격은 주앙파울로에게 지나치게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 다른 공격진들이 살아나야 팀 전체의 득점력, 나아가 팀 전체의 경기력이 살아날 수 있다. 이 점에서 이번 경기의 열쇠를 쥐고 있는 선수는 공격수 이동현과 김병석이다. 동계훈련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이동현은 초반 대기명단에 이름을 올리다가 최근에는 선발로 출전하고 있다.

좋은 컨디션임에도 아직 도움 하나만을 올린 상태다. 김병석은 지난 시즌 팀이 꼭 필요할 때 골을 성공시키며 대전의 1부리그 잔류에 큰 공헌을 했던 선수다. 그러나 김병석 역시 아직 득점 없이 2도움에 그치고 있다. 이 두 선수가 득점에 성공해 자신감을 회복해야만 이번 경기 승리뿐만 아니라 이후 대전이 상승가도를 달릴 수 있다.

수원은 현재 4승 1무 2패, 승점 13점으로 리그 4위다. 지난주까지 리그 1위를 달리던 수원이었으나 최근 1무 1패로 주춤한 상태. 올시즌 윤성효 감독을 보내고 서정원 감독이 취임한 수원은 앞선 네 경기 중 세 경기에서 퇴장 선수가 나올 정도로 흐트러져 있는 모양새다. 이번 대전과의 경기에는 지난 라운드 퇴장당한 오장은이 출전할 수 없다.

그러나 지난 부산과의 경기에서 주전 선수에게 휴식을 주고 이번 경기를 준비한 수원이기에 결코 만만치 않은 승부가 예상된다. 라돈치치 · 스테보 · 정대세 등 화려한 공격진을 보유하고 있으나 이들 모두 심리전에 무너지는 경향이 있어 이를 노릴 필요가 있다.

대전시티즌 김인완 감독은 “지난 경기에서 첫 실점 이후 팀이 많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보완해서 끝까지 탄탄한 수비를 펼치도록 노력하겠다. 공격수들에게는 자신감이 중요하다. 이번 경기에서 공격수들이 득점을 통해 자신감을 되찾기를 바란다. 우리 선수들은 충분히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는 반드시 그 잠재력을 모두 끌어올려 홈 팬들에게 승리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대전 대 수원전 통산상대전적>
10승 16무 25패 39득점 75실점

<대전 대 수원전 최근 5경기 상대전적>
2012/08/23 수원 2 : 2 대전 무 Away
2012/05/05 대전 2 : 1 수원 승 Home
2011/08/06 수원 4 : 0 대전 패 Away
2011/06/25 대전 1 : 3 수원 패 Home
2010/11/03 대전 1 : 1 수원 무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