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공주영상대 교류협력 구축
세종시교육청-공주영상대 교류협력 구축
  • 백제뉴스
  • 승인 2012.10.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정균 교육감 "스마트교육 비전 실현에 기여"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공주영상대학교는 11일 공주영상대학교 총장실에서 주요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종시의 출범을 계기로 세종시에 있는 양 기관은 인적, 물적 자원을 교류하여 세계를 선도하는 세종시교육청의 비전을 실현하고 대한민국 교육 발전을 위하여 교육연구・교원연수・문화예술체육행사 등 다각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스마트교육환경의 구현과 운영을 위한 공동 협력, 교수-학습모델 개발 등 교과 교육연구 및 학술행사 공동 추진, 교원연수 프로그램 운영, 예술관련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영역의 교육 활성화, 진로체험교육 및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협력 등을 약속했다.

더불어 창의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글로벌 통합 미디어 리더를 양성하는 공주영상대학교는 세종시 학생・교직원에게 기자재의 공동 활용 및 기술지원을 제공하며, 세종시 교원에게 교육 매체 제작을 위한 장비 사용 및 기술 지원을 하고, 세종시 학생・학부모를 위하여 진로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신정균 교육감과 김수량 총장이 금강FM방송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교육도시의 모델로서 비약하려는 세종시교육청은 품성・자질이 우수한 학생의 공주영상대학교 입학 추천, 기타 교육과 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및 교류를 약속하였다.

신정균 교육감은 “세종특별자치시 관내에 위치한 공주영상대학교와의 이번 MOU체결로 21세기 영상산업 시대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육성하여 세계를 선도하는 세종시의 스마트교육 비전을 실현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