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중동초, 공주박물관으로 떠나는 색다른 고대 문화 체험
공주중동초, 공주박물관으로 떠나는 색다른 고대 문화 체험
  • 백제뉴스
  • 승인 2012.08.2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중동초 공주박물관으로 떠나는 색다른 고대문화 체험을 하고 있다

공주중동초은 22일 여름방학 캠프 참여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역사문화 체험을 위해 국립공주박물관에서 고대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별한 다양한 방학 중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체험은 우리 조상들의 역사와 문화가 담겨 있는 색다른 고대의 역사 이야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수수께기 해결 학습, 나만의 보물 타임캡슐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국립공주박물관에서 ‘타임캡슐의 수수께끼’라는 주제로 신라 시대의 우물에 담긴 이야기와 쇠솥에 담긴 이야기를 듣고, 기획 전시된 박물관 전시장을 관람하며 유물 속에 꼭꼭 숨어있는 수수께끼를 직접 풀며 고대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 나만의 타임캡슐 만들기 활동을 통해 ‘나의 꿈’, ‘나의 보물’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하며 나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보고 다른 친구들에게 공유하는 경험을 했다. 옛 사람의 꿈과 희망과 기원을 오늘날의 나의 꿈과 희망과 기원으로 이어가는 경험은 학생들에게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이었으리라 생각된다.

이 역사 문화 체험에 참여한 황수정 학생은 “옛 유물을 관람하고 나의 꿈을 타입캡슐로 만들어 보는 시간을 통해 옛 사람의 꿈과 희망과 기원을 오늘날의 나의 꿈과 희망과 기원으로 이어가는 경험을 해보았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