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뽑혔어요”
“미소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뽑혔어요”
  • 제미영 기자
  • 승인 2011.08.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혜영 공주시문화광광해설사, 명예미소국가대표 위촉 영예 안아 -

이혜영 공주시문화관광해설사는 지난 24일 한국관광공사 소백실에서 한국방문의해위원회로부터 한국방문의 해 ‘2011 상반기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됐다.

  전국에서 총 9명이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선발된 가운데 이 씨도 충남에서 유일하게 국가대표로 위촉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따라 이 씨를 포함한 명예미소국가대표는 2010~2012 한국방문의 해 환대의식 개선을 위한 홍보활동과 함께 한국방문의 해 주요행사 참석, 서비스모니터링 자문위원, 아이디어 제공 등 한국방문의 해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이혜영 씨는 2002년 3월부터 공주시문화관광해설사로 봉사하며 내국인 20만명, 외국인 1만2천명에게 공주의 소중한 문화유산과 관광지에 대하여 항상 미소를 띤 친절한 서비스로 해설, 통역, 홍보업무를 훌륭히 수행하여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때문에 다수의 내․외국인들이 감명을 받아 감사의 편지를 보내고, 재 방문하여 관광객 유치증대에 기여한 공적이 크게 인정되어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현재는 공주시문화관광해설사회 회장을 맡고 있다.

  해설사 이씨는 “한국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소감을 밝히고, “앞으로도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보다 많은 외국인에게 알리고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 등 한국방문의 해를 홍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명예미소국가대표에게는 위촉패 및 상품(메달포함)이 수여되며 방문위 홈페이지 명예의 전당에 게재, 방송연계 등을 통한 명예국가대표 홍보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