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백제문화제 홍보동영상 인기
제57회 백제문화제 홍보동영상 인기
  • 한혜숙 기자
  • 승인 2011.08.2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분 49초에 담긴 행사 전반 …“화려하되 간결하다”호평 -
제57회 백제문화제 홍보동영상 ‘프롤로그’의 한 장면. 부여 정림사지 오층석탑을 배경으로 백제문화제 캐릭터가 오버랩 돼 있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석원)가 제57회 백제문화제를 홍보하기 위해 내놓은 동영상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제57회 백제문화제 행사 전반을 소개하는 3분 49초 짜리 짧은 내용이지만, 최근 백제문화제 인터넷 홈페이지를 찾아오는 네티즌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화려하면서도 절제된 미를 선보이는 영상,  빠르게 반복되면서 가슴 뛰게 하는 멜로디, 장엄한 멘트 등이 어우러지면서 “세련됐다” “화려하되 간결하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 동영상은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가 오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7회 백제문화제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해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려놓은 것이다.

아침 해가 떠오르는 백제문화단지 사비궁과 능사의 장면과 함께 “신비함을 간직한 고대왕국, 그 찬란한 역사와 문화가 여러분 앞에 다가옵니다”라고 시작된 동영상은 대백제 기마군단 행렬 등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 국제학술대회, 백제의 예술과 혼 등을 차례로 조명한다.

“두근 두근 가슴 떨리는 그 행복의 여행을 당신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라는 멘트로 끝나는 동영상은 ‘검이불루(儉而不陋), 화이불치(華而不侈)’, 즉 검소하지만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사치스럽지 않다는 백제문화와도 많이 닮아 있다.

한편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홍보 동영상을 영어, 일어 등 3개 국어로 제작해 인터넷 홈페이지 이외에도 바이럴 홍보(입소문 마케팅) 및 해외홍보 등에 적극 활용하고, 홍보동영상 DVD는 원하는 곳에게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