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중, 새학기의 시작을 영어 공부비법 특강과 함께!
이인중, 새학기의 시작을 영어 공부비법 특강과 함께!
  • 윤현숙 기자
  • 승인 2011.08.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공주교육장 초빙하여 영어 공부비법 특강 실시

공주 이인중학교(교장 이명성)는 지난 23일 오전 10시 전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자 충남교육연수원장을 지낸 이문하씨를 초빙하여 "How to study english"를 주제로 영어 공부 비법 특강을 열었다.

이 날 이문하씨는 방학이 막 끝난 이인중학교 학생들의 시선에 맞춘 쉬운 영어로 예를 들어가면서 영어 공부를 해야 되는 이유와 영어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학생들과 나누며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우선 말을 배우듯이 공부할 것, 문법에 너무 얽매이지 말 것, 하루에 단 10분이라도 꾸준히 할 것 등을 강조했다.

또한 듣고, 쓰고, 말하고,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영어 단어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연상해서 외우기, 신나게 외우기, 자기 방법으로 외우기 등 예시를 들어 주며 어휘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3학년 유호현 학생은 "문법때문에 영어 쓰기가 두려웠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자신감이 생긴다. 앞으로 영어로 일기 쓰기를 생활화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며 특강을 들은 소감을 말하였다.

이명성 교장은 “공주교육계의 대선배를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그의 노하우를 배우도록 할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학생들도 신선해하며 공부노하우를 터득했다고 만족해하는 자리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