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이달의 운세
9월 이달의 운세
  • 백제뉴스
  • 승인 2011.08.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안이 우울하면 의욕이 감퇴되니 어려울 때일수록 기운을 내는 것이 중요하다.
   72년생: 무대 위에서 카리스마를 뽐내는 것도 좋지만 상대방에 대한 배려도 병행하라.
   60년생: 정정당당하게 맞서고 경쟁하면 순서에 상관없이 발전이 있다.
   48년생: 간단하게 설명할 것을 장황하게 늘어놓으면 모두가 지겨워한다.
   36년생: 정확한 입장표명을 하는 것은 좋으나 명분이 없으면 매우 힘들 듯하다.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뽑아내는 일이 있으니 절대 방심하지 마라.
   73년생: 한발 뒤로 물러서 생각하면 불편한 마음이 금세 개운해질 수 있다.
   61년생: 먼길을 우회하지 말고 지름길을 향하는 발빠른 움직임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49년생: 순조롭게 진행되는 일이 갑자기 막히면 당황하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37년생: 깊은 수렁에서 헤매다가 밖으로 나오니 하늘은 파랗고 산은 푸르다.

   지체하다가 손을 뺄 기회를 놓치면 예상치 못한 힘든 국면으로 빠져들 수 있다.
   74년생: 조금은 짜증나고 힘들어도 절대 화를 내거나 급하게 구는 건 금물이다.
   62년생: 현재의 고민은 아주 작은 것일지도 모르니 좀더 크게 생각하길 바란다.
   50년생: 사업자는 날로 침체되는 경기로 인해 한숨만 늘어나니 답답하다.
   38년생: 매듭이 너무 많으면 일이 꼬일 수도 있으니 간격을 넉넉하게 두어라.

토끼   외곽으로 벗어나지 말고 가까운 곳으로 움직이는 것이 경제적으로 득이다.
   75년생: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임하면 세상에 두려울 것이 없어 보인다.
   63년생: 아무리 하찮은 사람의 말이라도 흘려듣지 않는 신중한 태도를 갖추는 것이 좋다.
   51년생: 폭넓은 지식과 과감한 행동이 동반되면 지금의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다.
   39년생: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기지만 그에 반해 지출이 늘어날 조짐이 있다.

   자신의 능력을 직시하고 적당한 분량만 감당하는 것이 바람직한 행동이다.
   76년생: 있는 그대로를 인정하는 것이 현명하니 헛된 상상은 절대 금해야 한다.
   64년생: 공직생활자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쌓이니 마음을 편히 먹길 바란다.
   52년생: 불투명한 일은 과감히 정리하고 보다 나은 일에 발 벗고 나서는 게 좋다.
   40년생: 병주고 약주는 사람이라도 멀리 하지 말고 가까이 두면 도움이 된다.

   어느 쪽으로도 치우침이 없이 절도에 맞는 중용의 미덕을 발휘하는 것이 좋다.
   77년생: 남녀관계에서 지나친 감상주의는 금물이니 한곳에 깊이 빠지지 않음이 좋다.
   65년생: 말이란 여기저기 거치다 보면 숨은 뜻이 변하기 마련이니 동요할 필요가 없다.
   53년생: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승부에 집착하다가 큰 코 다칠 수 있다.
   41년생: 집안이 편안하고 자손들이 번창하니 몸도 마음도 더없이 편안하다.

   모든 건 마음먹기에 달렸으니 힘들다고 푸념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
   78년생: 자신의 존재를 주변에게 인식시키고 부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라.
   66년생: 당분간 중요한 일은 남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해결하는 것이 좋다.
   54년생: 자신의 힘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일을 타인에게 미루는 것은 해롭다.
   42년생: 인간관계를 새롭게 정립하고 개선하기에 좋은 시기니 미루지 마라.

   적당히 취하고 적당히 베풀 수 있는 아량을 가진 사람은 정신적으로 편하다.
   79년생: 남의 깎아도 제 머리는 못 깎는 법이니 매사에 장담하지 마라.
   67년생: 불쾌한 기분을 오래 간직하는 행위는 많은 사람을 지치게 한다.
   55년생: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님을 절실히 느낀다.
   43년생: 턱없이 모자란 것을 내세우지 말고 잠시 기다리는 것이 현명하다.

원숭이   허전한 마음을 달래려고 노력해 보지만 서두른다고 해결될 일은 아닌 듯하다.
   80년생: 혼자 중얼거린다고 남들이 알아주지 않으니 목소리를 크게 하라.
   68년생: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는 말이 있으니 마구 몰아붙이지 마라.
   56년생: 한번 정한 마음은 쉽사리 변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니 인내심을 잃지 마라.
   44년생: 많은 것을 얻고자 하는 마음은 간절하지만 지금은 욕심을 버릴 때이다.

   세상에 쉬운 일이 어디 있겠냐만 지금은 뒤로 잠시 물러서는 것이 현명하다.
   81년생: 뜻하지 않은 일로 마음상할 수 있으나 가만히 있으면 해결된다.
   69년생: 엉겁결에 일을 추진하는 실수를 범하기 쉬우니 조언에 귀기울이자.
   57년생: 지나간 시간에 얽매이지 말고 다가오는 시간에 충실해야 편안하다.
   45년생: 어느 것을 먼저 취할 것인가를 정확하게 정하는 것이 급선무다.

   말만 무성하고 현실로 나타나는 것이 하나도 없다면 더 이상 얽매이지 마라.
   82년생: 자기 것만 중하게 여기고 남의 것은 헤프게 여기는 것은 옳지 않다.
   70년생: 정신적으로 아무리 강인한 사람이라도 물질적인 유혹에는 약해질 수 있다.
   58년생: 노출된 부분은 포기하고 드러나지 않은 것을 갈고 닦는 일이 중요하다.
   46년생: 사소한 감정대립으로 친구나 부부간에 감정상하기 쉬우니 주의하라.

돼지   자신과 비견되거나 더 나은 사람들이 부지기수로 많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83년생: 충고는 자신이 미처 깨닫지 못한 점을 깨닫도록 자극이 될 수 있다.
   71년생: 언행이 일치하면 모든 것이 순탄하게 풀리지만 손재수를 조심해야 한다.
   59년생: 무심코 지나쳐버린 행동이 악순환의 연속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47년생: 괜한 고집부리지 말고 융합하는 모습을 보이면 모두가 기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