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활동으로 행복한 부여 만들기
자원봉사 활동으로 행복한 부여 만들기
  • 박종양 기자
  • 승인 2007.11.2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에서는 전문자원봉사자들이 매달 사회복지시설, 장애인 종합복지관, 노인전문병원 등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천사의 마음으로 따뜻하고 행복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봉사활동은 지난 1일 대한미용사협회 부여군지부 이미용 전문자원봉사단 회원 15명이 장암면에 위치한 다사랑 병원을 찾아 입원환자 140여명에 대한 커트 및 두피 마사지를 실시하여 환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혈요법, 테이핑요법 등 다양한 전문봉사활동을 전개 실시할 계획이다.

무료로 뜻 깊은 나눔의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봉사자들은 우리 사회의 어렵고 힘든 이에게 자신들의 가진 기술을 나누면서 본인들의 마음에 행복이라는 적금을 넣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고자 참 봉사활동을 펼쳤다.

부여군 전문봉사단은 이미용 봉사단을 비롯하여 발사랑 봉사단, 귀사랑 봉사단, 테이핑 봉사단, 수지침 봉사단, 실버 봉사단 등 6개 봉사단에 90여명의 회원이 매월 1~2회 어려운 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전문 봉사단이 매월 정기적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병원 등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의 화합과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행복한 부여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