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 2011 하계직장체험캠프 실시
공주정명학교, 2011 하계직장체험캠프 실시
  • 윤현숙 기자
  • 승인 2011.07.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주정명학교(교장 서종열)는 고등부, 전공과 및 관내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을 25명을 대상으로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10일간 ‘2011 하계직장체험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직장체험캠프는 직업훈련 대상 학생 중 취업가능 학생에 대한 심화교육프로그램으로, 원서접수 및 면접 등 모의취업과정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직업준비 교육과 산업현장과 동일한 생산라인 환경 구성 및 시간 운영 등으로 현장중심 체험을 통해 작업 기능과 직장적응력을 신장시켜 졸업 후 성공적인 직장인으로서의 삶을 돕고 있다.

또한 고등학생에게는 전공과에 진학하기 위한 예비 실습 과정으로 전공과 교육과정 체험 및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미래상을 세우도록 돕고 있다.

직장체험캠프는 종이가방 외주작업으로 이뤄지는 공동작업을 중심으로 생활공예(은칠보악세서리), 산업도자(핸드페인팅), 웰빙원예(천연허브제품), 세차용역(내․외부세차 및 청소), 직조가공(장갑생산), 사회적응학습 등의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고3 학생의 한 어머니는 “방학중 우리 아이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서종열 교장은 “방학중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나홀로 서기를 돕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