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농 실현의 첫단추 연기군 GAP인증교육 실시
강소농 실현의 첫단추 연기군 GAP인증교육 실시
  • 전말봉 기자
  • 승인 2011.07.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부터 판매까지 소비자에게 안전농산물 공급

  연기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해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오는 21일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인증 신청 및 관심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농장에서 식탁까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농산물의 생산단계부터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 토양, 수질 등의 농업환경 및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중금속 또는 유해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관리하는 우수농산물관리제도(GAP)의 실시에 따라 농가들은 우수농산물로 인증받기 위해 생산부터 판매단계까지 생산, 유통관련 이력의 추적이 가능토록 하는 농산물이력추적관리를 반드시 하여야 한다.

  이러한 GAP인증을 받으려면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기본교육을 받아야만 한다.

  이에 연기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작지만 강한 강소농 실현의 첫단추가 되는 GAP인증을 위해 21일 농업기술센터 중강당에서 농산물안전생산 및 GAP인증추진관련교육을 진행하여 연기군내 GAP인증농가를 확대시킬 계획이다.

  인증을 신청하는 인증대상농가들은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하므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농산물관리제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연기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gadtc.go.kr)나 지도개발과 인력육성담당(☎041-860-8865~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