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포초, 사랑이 넘치는 훈훈한 졸업식
효포초, 사랑이 넘치는 훈훈한 졸업식
  • 윤현숙 기자
  • 승인 2011.02.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 모두 장학금 수여

공주 효포초등학교(교장 서정국)는 지난 17일 동창회와 지역사회의 사랑이 넘치는 훈훈한 졸업식이 펼쳐져 눈길을 끌고 있다.

평소 후배 사랑에 남다른 모교 총동창회(회장 이은명)와 기별동창회(24회, 25회), 효포향우회(32회), 계룡면 향토회 등에서 졸업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마련하여 다른 학교의 졸업식에서는 좀처럼 보기 드물게 졸업생 전원(방영식 외 16명)에게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선배들과 지역사회의 사랑이 가득 담긴 장학금을 받은 졸업생들의 밝은 얼굴과 환한 표정에서는 중학교에 진학해서도 열심히 공부해 모교를 빛내겠다는 각오를 엿볼 수 있었다.

이날 졸업식은 졸업생 한명 한명의 졸업 소감과 앞으로의 꿈이 담긴 동영상을 프리젠테이션으로 만들어 장면마다 졸업생들의 모습과 배경음악을 깔아 졸업식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켜 식장을 가득 메운 내빈, 동창회임원,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좋은 호응을 받았다.

 졸업생 방영식 학생은 “교감선생님의 말씀과 모교 선배님들, 고장의 어르신들의 성원과 고마우신 뜻을 마음에 새겨 열심히 공부하여 우리 학교와 지역사회를 빛내는 훌륭한 사람이 될 거에요.”라며 당차게 졸업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졸업생들은 우리의 전통 옷인 한복의 맵시를 마음껏 뽐내며 졸업식에 참여하여 한복의 아름다운 색과 꽃다발이 어우러져 화사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