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초등 영어회화 전문강사 사전연수
충남교육청, 초등 영어회화 전문강사 사전연수
  • 김종술 기자
  • 승인 2011.02.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은 2월 15~18일까지 공주소재 충남외국어교육원에서 올해 배치예정인 신규강사 30명을 대상으로 '초등 영어회화 전문강사 사전연수'를 실시한다. 3월에 배치 예정인 연수생들은 4일간의 합숙 연수 후, 초등학교 5~6학년 영어수업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영어교사로서의 교직․적성, 초등영어교육과정 및 영어교수법, 수업평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영어회화 전문강사의 교수학습능력 향상은 물론, 영어교사로서의 전문성과 자질을 신장시켜 초등학생들의 실용영어능력 신장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장 중심의 영어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효과적으로 흥미있게 지도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연수 프로그램이 편성되어 연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초등 영어회화 전문강사의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은 초등학생의 언어발달과정에 맞추어 자연스러운 영어습득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데, 학생들은 실용영어중심의 더욱 더 다양한 영어수업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연수생들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열심히 연수에 참가하면서 초등 영어교수학습방법 개선은 물론, 그동안 지도가 어려웠던 창의력 신장을 위한 영어 듣기 평가, 주관식 서답형 문항 평가, 다양한 영어책읽기 및 명문 암송 등 다양한 북(Book) 프로젝트 등을 구현할 수 있는 수업기술을 익힐 수 있어 매우 의미있는 연수라고 말했다.

한편 김광희 학교정책과장은 영어교사의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E) 능력 신장을 위한 영어회화 전문강사의 수업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연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학교 현장의 신나는 영어교실 운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