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장리박물관 2011년도 업무보고
석장리박물관 2011년도 업무보고
  • 제미영 기자
  • 승인 2011.01.2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석장리박물관장이 업무보고를 하는 장면

△  박물관 개관 5주년이 되는 해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3월부터 8월까지 박물관 5주년 기념 연보를 제작하고 9월중에 선사공원 내에서 기념음악회, 체험행사를 추진하여 5년간의 과거를 정리하고 현재를 점검하며 앞으로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

5월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제4회 석장리 선사문화체험 축제를 선사문화 1번지로 발돋움할 수 있게 차별화되고 품격 있는 국내 최고의 선사문화 축제로 추진하겠다.

프로그램으로는 석기 만들기, 발굴체험, 구석기 생활체험, 사냥체험, 어린이그림그리기, 생고기 구워먹기, 막집 만들어 보기, 토끼몰이, 불 피우기 등이다.

4인 가족 25팀 100여명을 선발, 8월중에 선사가족 캠프를 갖고 참여자들에게 과거 구석기인의 주거지에서 잠을 자고 옛 선조들 지혜와 생활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하겠다. 7월까지 참가자 신청을 접수받는다.

선사시대에 만들어진 여인조각상 150여점을 전시하는 '선사시대의 여인들' 특별기획전을 3월~6월까지 전시실 내 특별코너에서 전시하여 석기가 아닌 인간과 관련된 주제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인식 전환의 기회를 주겠다.

시설물 보강 및 유적지 잡목제거, 장미나무 식재 및 유채꽃 관리, 잔디까까기 및 제초작업 조경수목 전지작업, 조경수목 관리 및 낙엽제거 등 아름다운 조경으로 관리하고 쾌적한 관람환경을 조성하여 관람객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