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관리과 2011년도 업무보고
재난관리과 2011년도 업무보고
  • 제미영 기자
  • 승인 2011.01.2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난관리과장이 업무보고를 하는 장면

하천별 물놀이 위험지역을 지정 운영하고 물놀이 안전요원을 비치하여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운동을 전개하고 특정관리대상 시설물 점검 시 안전대책 강구, 우기를 대비해 수문을 관리하여 재난 시설물을 관리하는 등 인적재난 예방활동을 강화하겠다.

자연재해위험지구인 용성지구(이인면 이인리), 유구지구(유구읍 신풍면), 중산지구(금흥동)정비 사업을 추진하여 상습침수지역 해소 및 하천 주변 환경을 개선하여 친수공간으로 확보하겠다.

또한, 자연재난 표준행동 메뉴얼 제작배부, 사전대비 홍보 및 예찰 활동을 벌여 자연재난 예방활동으로 재산과 인명을 보호하겠다.

평시 민방위사태 예방과 안전 활동에 자벌적 참여를 확대하고 시설 및 장비의 효율적 관리로 유사시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등 현장에서 작동하는 민방위를 구현에 앞장서겠다.

하천정비사업 조기 완공을 위해 2013년까지 추진되는 제민천 생태하천조성사업에 대해 1월 실시설계 자문 심의서를 대전지방국토관리청에 제출하고 계약 심사 및 일상감사를 의뢰한 후 3월에 뚝방상가 지장물 보상 통보 및 공사 발주를 거쳐 2011년분은 12월에 완료되도록 하겠다.

또한, 지방하천정비사업은 정안면 보물리(정안천), 정안면 고성리(고성천)를 대상으로 6월까지 완료토록하고 소하천 정비사업은 정안면 쌍달리(쌍달천), 사곡면 운암리(서양천)를 대상으로 6월까지 공사완료하겠다.

금강살리기 사업과 관련, 1월에 준설토 선별 대행사업자 선정, 2월에 하도준설완료, 6월 금강보 완료, 12월에는 자전거도로, 생태공원 기타 부대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