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축과 2011년도 업무보고
도시건축과 2011년도 업무보고
  • 제미영 기자
  • 승인 2011.01.2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시건축과 2011년도 업무보고를 과장의 출장으로 건설과장이 대신 했다.

관리면적 24.7㎢의 보전산지, 농업진흥지역 해제지역을 농림지역으로 존치 또는 관리지역으로 편입하여 세분화하기 위해 3월까지 도시계획 입안절차를 이행하고 6월까지 충남도 결정신청 및 지방도시계획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까지 도시관리계획 결정 및 지형도면이 고시되도록 추진하겠다.

또, 관리면적 1,977㎢의 자연마을지구, 집단시설지구, 경계선 조정을 용도지역변경, 제2종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5월에 용역업체 선정 및 착수하고 8월에 도시관리계획 기본방향 설정하여 내년 6월에 충남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및 결정고시되도록 추진하겠다.

2020공주시 도시기본계획 변경(일부)수립 계획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

2012년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 도시계획정보체계 구축 의무화로 인해 공주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효율적 관리 및 투명한 도시계획 행정 구현을 위해 도시계획정보체계를 구축, 운영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 금년에 용을 발주해 내년 3월에 DB 구축을 완료하고 시험운영을 거쳐 12월에 시민에게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반포면 온천리, 송곡리 등 개발제한구역 2개소에 대해 소하천 정비, 도로포장, 사방댐 보수 등 주민지원사업을 3월까지 실시설계 용역 발주 및 사업을 착공하여 7월까지 사업이 완공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북부간선도로 확.포장 공사 3단계사업으로 보상대상 감정평가 실시 및 보상통보를 1월중에 마치고 6월까지 예산범위내 보상협의를 완료하겠으며 터미널~대학간 연결도로 개설을 위해 1월중에 보상대상 감정평가를 실시하고 6월까지 예산범위내에서 보상협의를 완료하겠다.

또, 국도 40호~검상농공단지 연결도로 개설을 위해 6월까지 보상대상 감정평가 실시 및 보상협의 완료하고 3월 중에 장기계속공사를 예산범위내에서 발주하겠다.

인구밀집지역.혼잡지역인 유구(택시대기소옆, 중로 1-1호), 신관동 퍼머스 뒤, 중동성당옆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12월까지 완료하여 주민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주민편의를 제공하겠다.

공주IC~송선교차로 연결도로 개설을 위해 중앙부처와 행복도시 건설청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국도 36호 확장공사와 연계된 국가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하겠다.

쾌적하고 편리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공주시 시내권(강남 8), 유구읍(창말1) 등 9개 지구 도시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농촌불량주택 개량사업 60동, 농촌빈집정비사업 70동을 정비하여 환경개선 및 청소년 위해 환경을 제고하겠다.

또한, 4월부터 9월까지 시내 일원 방치된 빈집(폐가) 10동을 정비하고 도시미관을 헤치고 있는 불법유동성 광고물을 상시 정비하고 무분별한 불법광고물을 정비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

고품격 주택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하늘정 아파트 44세대 사용검사를 5월까지 마칠 예정이며 양질의 주택이 공급될 수 있도록 행정지도, 미착공 및 공사중단 사업장에 대해 공사를 촉구하겠다.

또한,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된 공동주택단지내 도로 가로등 보수, 하수도 준설 등의 사업을 지원하고 월송국민임대주택단지내 토공 및 배수구조물을 12월까지 설치완료토록하겠다.

도시계획시설결정 고시 10년 이상 된 대지를 매수하여 민원을 해결할 것이며 도시계획도로로 기 편입 용지중 미보상 사유토지를 보상하여 민원을 해결하겠다.

건축행정의 내실화 추진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