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팀 2011년도 업무보고
마케팅팀 2011년도 업무보고
  • 제미영 기자
  • 승인 2011.01.1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케팅팀장이 업무보고를 하는 장면

문화공원 활용, 음악과 공연이 어우러지는 활기찬 전통시장을 육성하고 우리지역 상품 홍보.판매 마케팅 프로그램 운영으로 외부고객을 유입해 예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전통시장으로 육성하겠다.

또한, 유구공설시장 비가림 시설, LPG가스배관 시설교체, 중앙약국~구KT 비가림, 성진천막사~공주마트 비가림 시설 설치로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을 통한 시장인프라 기반을 구축하겠다.

할인판매 참여업소를 기존 45개소에서 100개 업소로 확대하고 소비자 자율 물가 감시.견제기능을 강화하는 등 지방 물가안정관리 추진체제를 강화하고 취약시기 물가안정 합동단속을 추진하겠다.

또, 택시요금, 상.하수도, 쓰레기봉투, 정화조, 문화시설입장, 공연관람 등 7개 품목을 시 관리품목으로 정하고 공공요금 인상을 최소화하고, 백미고을 22개 업소를 대상으로 옥외가격표시 지정운영 활성화를 추진할 것이며 부정경쟁행위 집중단속, 불법공산품, 수입물품 원산지 표시, 가격표시제 이행여부 지도 단속 등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단속활동을 강화하겠다.

우수농산물 고맛나루 브랜드 육성을 위해 TV, 라이오 방송광고, 지하철 등 대중교통수단을 활용하여 홍보하고 고맛나루 상품 포장재 제작비 지원 고마나루 브랜드 포장재 디자인 품목별 일원화를 추진하겠다.

또한, 50개 품목(180농가.업체, 690종류)이 입점해 있는 고맛나루 장터 쇼핑몰 활성화를 위해 인터넷 포털사이트 광고, 각종 농ㅅ간물 직거래 판촉행사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고맛나루장터 마케팅을 지속 추진할 것이며 사이버시민제도 마일리지부여와 연계 회원확보와 활성화에 기여하여 시장개척에 노력하겠다.

지역문화축제, 자매도시 등 연계 직거래 장터를 확대 운영하고 대도시 아파트, 기업체 직거래 개척 및 대형 유통점 입점을 확대하고 농촌체험, 관광 등 바운객 대상 판촉전략을 구축하는 한편 농산물 유통사업단을 올 상반기중에 설립하여 운영하는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보하겠다.

특히,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해외시장 홍보판촉전을 6월중 말레이시아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현지 대형 유통점 및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하고 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농산물 관리시설 1개소 설치, 22개소 농산물 산지유통시설 운영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자카드섬유 마케팅 센터 자립기반 구축위한 기업신상품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전통 공예품 경진대회 개최로 우수상품 개발보급을 확대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겠으며 관내 아파트 건축시 건설업체 우리지역 건설자재 사용 홍보 등 우리지역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5,257개 업소를 대상으로 29명으로 구성된 행정.검찰 합동 특사경 단속반을 구성 단속활동을 펼쳐 원산지 표시, 청소년 보호, 환경, 식품, 공중위생 등 5개분야에 대한 중점지도단속으로 서민생활보호 및 기본 법질서를 확립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