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유치과 2011년 업무보고
기업유치과 2011년 업무보고
  • 제미영 기자
  • 승인 2011.01.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유치과장이 업무보고를 하는 장면

서울특별시, 경기,인천 등 수도권 대상기업을 집중 공략하고 탄천산업단지 분양에 따른 유관기관과 유치 전담반을 편성하여 전략적 기업유치활동을 전개해 실질 투자자를 발굴하고 기업이전 보조금 지원, 지방기업 고용보조금 지원, 투자유치 촉진조례를 개정해 대규모 투자여건을 조성하겠다.

투자설명회 및 투자 상담을 위한 홍보물을 제작 배포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산업단지조성 등 공주시의 투자환경을 홍보해 기업투자 관심을 유도하는 등 다양한 맞춤형 홍보활동 및 공장(창업)사후관리를 강화하겠다.

산업용지 적기 공급을 위한 산업단지를 개발하겠다.

-탄천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12월에 공업용수사업, 기반시설사업, 폐수처리시설사업 등 지원시설 3개 사업을 준공하고 산업단지 진입로(탄천 IC~산단입구) 공사 착공, 지속적인 단지분양을 추진하겠다.

-신풍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투자협의 또는 공모에 의한 사업 시행자를 3월중에 선정하고 단지 실시계획 수립 및 토지매입을 추진하겠다.

-가산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용수개발, 폐수처리장, 진입도로 등 지원시설 설계및 국비지원을 신청할 것이며 토지매입 및 공사착공, 문화재 발굴사업, 기업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할 것이다.

-정안2 농공단지 조성사업은 6월중에 부지조성공사를 완료하고 미분양 용지분양을 마무리하겠다

-월미농공단지 조성사업은 6월중에 부지조성공사를 완료하고 미분양 용지 분양을 마무리하겠다.

-검상농공단지 확장사업은 3월중에 공장 건축공사 주공 후 일부를 가동하고 12월까지 부지조성공사를 완료하겠다.

-유구농공단지 확장사업은 1월중에 건축공사를 준공하고 12월까지 부지조성공사를 완료하겠다

-의당(복합)농공단지 조성사업(생산.연구)은 진입도로 변경을 위한 실시계획 및 도시계획시설을 결정하고 6월에 건축공사 착공, 2012년 12월에 부지조성공사를 완공토록하겠다.

2014년까지 조성중인 산업단지에 물류단지를 확장하고 신규 물류단지를 조성하여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산업단지내 물류단지 신설로 업종별 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하겠다.

투자기업에 대한 지속적.안정적으로 지원하겠다.

-정안 보물농공단지 교차로 개선, 검상 농공단지 노후 기반시설 지원, 종소기업 애로사업 지원으로 기업의 기반시설을 구축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겠다.

-자카드 SCM 네트워크 구축, 디자인, 지적재산권, 시장개척 등 기업지원, 브랜드제품 유통망 확대 및 국내전시 마케팅 등을 통해 자카드 섬유완제품 생산 출하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겠다.

-다문화가정 및 유휴인력에 대한 섬유봉제 기술교육을 실시하여 인력수요 섬유업체에 취업을 알선하여 기업과 상생발전토록하겠다.

-기업관련 민원을 종합적으로 신속.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업인 민원상담 창구를 개설 운영하여 활기찬 기업활동과 유량 기업유치로 기업하지 좋은 고장을 건설하겠다.

-중소기업의 산업재산권(특허/실용신안/디자인)출원비용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지식재산 창충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

일반도시가스 공급을 확대하고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를 지속 추진할 것이며 계룡 월암 마을 일원을 저탄소 녹색에너지 자립마을로 선정, 시범사업을 추진하겠다.

또한, 노사화합 지원으로 근로자 사기 진작 및 신 노사관계를 구축하여 노사관계 개선으로 지역사회 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