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마인드 확립을 위한 전문가 위탁교육실시, 전문교육 기관을 통한 방문교육 실시 등 친절교육을 통한 서비스 정신을 강화하고 민원 사전안내로 고객 맞춤 서비습제공, 목요 야간민원실 운영 등으로 민원서비스의 품격을 높이겠다.
△유익한 정보와 예술품을 만날 수 있도록 민원실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문화 휴식공간을 조성하고 외국인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상담전용 민원창구 운영, 기업인 민원상담 창구 운영 등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서겠다.
△무인민원발급기 2개소 추가설치, 통합증명발급기를ㅇ 통한 모든 증명서를 한 창구에서 발급하는 ONE-STOP 통합민원창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등 신속하고 편리한 온라인 민원처리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겠다.
△오는 11월에 완공 목표로 공주시 컨텍센터를 구축 운영하여 시민, 관광객, 농특산물 구매자, 사이버시민 등에게 고객감동, 행복창출 행정을 수행하고 전화민원 대폭감소로 업무집중도를 향상시키는 한편 마케팅 행정의 체계적인 시스템 전환으로 지역 경쟁력을 상승시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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