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실 2011년도 업무보고
정보통신실 2011년도 업무보고
  • 제미영 기자
  • 승인 2011.01.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보통신실장이 업무보고를 하는 장면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꿈과 희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 및 정보화마을센터에 IPTV 공부방을 구축 운영하겠다.

△내부 서버팜에 위치하여 다양한 형태의 내.외부의 불법침입을 사전 차단 및 통제로 내부 정보시스템(전자결재, 새올)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5월까지 내부 방화벽을 구축하겠다.

△USB메모리 분실시 중요자료 및 개인정보유출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보안 USB 메모리 200개, 에이전트 600개를 구입, 사용교육을 통해 3월에 시험운영 하는 등 자료유출 보안대책을 마련하겠다

△정확하고 최신성을 가진 지리정보 DB갱신 및 시스템 장비 유지관리, 지리정보시스템 기능 보강 등으로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및 활용을 극대화하겠다.

△연중 1회 10명씩 150명을 대상으로 컴퓨터기초 및 인터넷 활동 등 수준별 맞춤식 교육을 통해 농촌지역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이용 및 접근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

△노후 전산장비 교체 보급을 통한 원활한 행정서비스를 지원하고 현재 10년이상 사용중인 키폰시설 노후화로 교체시기가 도래하여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지원되는 인터넷전화를 7월까지 구축하여 대민업무를 제고하겠다.

△오지마을인 계룡면 경천 3리 등 5개리에 도농간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접근 기회 확대를 위해 10월까지 광대역가입자망(BcN)을 구축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