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2년 연속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기관 선정
공주교육지원청, 2년 연속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기관 선정
  • 윤현숙 기자
  • 승인 2010.12.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규)이 충청남도교육청이 지정하는 2010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주교육지원청은 ‘2010 방과후학교 유공 표창'에서 전문직 부문에 채명숙 장학사, 우수학교 부문에 상서초등학교(교장 최상구)와 정안중학교(교장 김양선), 업무 담당 우수 교사에 임향(의당초), 서경숙(마곡초), 양귀호(유구초), 홍순덕(장기중)이 표창 대상으로 선정되어, 2009년에 이어 올해도 방과후학교 부문에서 충남 최고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았다.

2010년 한 해 동안 공주교육지원청은 교육 수요자인 학부모와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예산 확보, 유관기관 협력체제 구축 등의 문제를 보다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공주시와 연계한 방과후지원센터를 설립해 적극적인 공조체제를 마련했다.

또한, 학력증진을 위하여 공주교대, 공주대 등과 멘토링 사업을 확대하였고, 부족한 문화예술교육부문의 교육을 위해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충남교육연구소, 충남역사박물관 등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일선학교에 제공하기도 했다.

이러한 지역사회의 유관기관들을 활용한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노력들은 충남도내 지역교육청 중에서도 선도적인 부문으로 인정을 받아 충남 최고의 방과후학교 운영기관이라는 결과를 이룩해 낸 것이라고 교육지원청 담당자는 밝혔다.

박승규 교육장은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사회의 교육을 선도하는 중심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교직원들의 노력이 빛났다" 며  "우리청의 이러한 성과는 교육수요자의 신뢰도 제고에 큰 몫을 담당해 공교육의 미래를 한층 더 밝게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