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5개교 방과후영어학교 공동 페스티벌 열어
공주 5개교 방과후영어학교 공동 페스티벌 열어
  • 윤현숙 기자
  • 승인 2010.12.1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이인초(교장 구창모), 주봉초(교장 조영숙), 탄천초(교장 노익선), 계룡초(교장 고경환), 경천초(교장 전성원)는 지난 13일 이인초 자람관에서 2010년도 방과후영어학교 페스티벌을 공동으로 실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영어로 놀자(Play with English)’라는 주제로 권역별 공동 운영학교 5개교의 학생, 학부모, 교육지원청 관계자, 담당교사, 원어민교사  등 15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며, 원어민 교사들 간 교류 및 정보를 공유하여 수업의 질 향상, 교육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공주시교육청의 지원으로 공동운영 학교들이 협력하여 실시했다.

학생공연, 학생체험활동, 우수사례게시, 자료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영어체험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고, 그동안 배우고 익힌 영어실력을 발휘하는 시간이 되었다.
 
1부 'Talent show' 에서 이인초와 탄천초의 영어노래, 주봉초의 영어연극, 계룡초의 댄스, 경천초의 합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2부 'Activity & game'에서는 2명의 원어민영어교사와 5명의 영어담당교사가 6개 코너의 재미있는 게임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높은 참여와 흥미를 이끌어냈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들의 공연을 보고 함께 영어로 게임을 하다 보니 영어가 더 재미있어지고, 다른 학교 학생들과도 친해질 수 있어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