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황중 학부모회, 학교참여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봉황중 학부모회, 학교참여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 윤현숙 기자
  • 승인 2010.12.1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황중(교장 정금영) 학부모회는 14일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열린 교육성과보고회 시상식에서 '2010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교육감 표창을 수여받았다.

지난 9일 외국어교육원 강당에서 충남교육청 주최로 열린 '2010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충남의 학부모 학교 참여 우수학교 18개교가 참가한 가운데 각 학교 학부모의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학교참여 사례를 발표하였으며, 이를 통해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의 역할을 제고하고자 실시했다.

교육성과보고회에서 최우상을 받은 봉황중 학부모회는 교육감을 비롯한 여러 교육관계자 앞에서 2010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발표 프리젠테이션을 선보였다.

이날 참석한 많은 학부모회 관련 학부모와 업무담당교사들은‘올해 처음 실시되는 업무라 계획 수립과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많은 시행착오와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번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통해 차기년도 계획구상에 있어 다른 학교와 비교하여 좋은 점은 취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진지하게 우수사례 발표를 경청했다.

김종성 교육감은“이번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통해 자율적인 학부모 참여문화를 조성하고 2011학년도 추진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하기 바라며, 학부모 학교참여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담당교사들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