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장애인문화예술국민대축제
2010 장애인문화예술국민대축제
  • 백제뉴스
  • 승인 2010.09.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총련“어울림문화한마당-부대행사 및 이벤트 개최”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는 2010년 9월16일(목)~17일(금)까지 서울시청광장에서 개최되는 “2010 장애인문화예술국민대축제 - 어울림 문화한마당 부대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날 장총련이 개최 할 축제의 부대행사는 국내외 장애·비장애인 문화예술인의 소통 및 교류를 통해 통합의 장을 마련하며, 장애인 문화예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또한 장애·비장애인 문화예술인 창작활동의 계기를 마련하며, 교류와 소통으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장애인문화예술의 지위상승과 자긍심을 고취하며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하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장총련이 준비하고 진행 할 예정인 부대행사 및 이벤트로는 9월 16일(목), 17일(금) 양일 간 부스에서 진행되는 장애인생산품 및 장애인용품 전시회, 풍선아트 및 키다리삐에로 공연 등이 진행되며, 17일(금)은 SBS 개그맨 김귀철의 사회로 13시부터 휠체어댄스 공연과 2010 장애인문화예술국민대축제를 축하하기 위한 김태호, 서성희 시인의 시낭송과 현장에서 즉석으로 100명이 모여 펼치는 ‘함께하는 골든벨’이 진행될 예정이며, 골든벨에 참가하여 1,2,3 등을 선별하여 1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기념품을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18시부터는 3인3색 휠체어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3인3색 휠체어 퍼포먼스는 3인이 출연하여, 성악과 함께 음악에 맞춰 휠체어로 무용을 하며, 이 모습을 크로키로 표현하는 종합 예술인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18시 10분부터는 SBS 인기 프로인 ‘웃음을찾는 사람들’에 출연 중인 개그맨들이 출연하여, 8개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프로그램 마지막 순서에는 2010장애인문화예술 국민대축제를 축하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0장애인문화예술국민대축의 공동주최 기관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2010장애인문화예술국민대축제 - 부대행사 및 이벤트를 통해 장애인의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고 문화예술분야 정책개발에 참여하며 열악한 문화예술분야에 실질적인 정책적 뒷받침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문화예술인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여, 장애인이 당당한 문화인으로 활동 할 수 있는 문화창작권, 문화향유권, 문화접근권 향상을 위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할 예정이다.

  참가 및 참여를 원하시는 개인이나 단체는 장총련 홈페이지http://www.kofod.or.kr를 참조하시어 서울시청 광장으로 오시면 행사에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