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부동산 투기 특별조사 지역 확대하라"
"세종시, 부동산 투기 특별조사 지역 확대하라"
  • 이순종 기자
  • 승인 2021.03.2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성명
세종특별자치시청 ⓒ백제뉴스
세종특별자치시청 ⓒ백제뉴스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는 24일 성명을 내고 “세종시는 부동산 투기 특별조사를 연서면 외 지역으로 확대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는 “지난 3월 18일 세종시 부동산 투기 특별조사단이 연서면 스마트 국가산업단지 전수조사 1차 결과를 발표했는데 특별조사단이 꾸려진 직후 자진 신고한 공직자 3명 외 뚜렷한 토지 거래 정황은 없었다는 내용이었으며, 시민제보에 따른 차명 거래 의혹 1건은 공직자 투기로 판단하기 어렵고 나머지 제보 8건은 산단 이외 지역이라 알 수 없다는 것이지만, 세종시 특별조사단이 대상과 범위, 시기를 연서면 스마트산단에 한정한 조사 결과는 발표 다음 날 개발업무를 담당하던 시 공무원이 연서면 이외 지역에서 투기 혐의로 입건되면서 그 한계점이 선명하게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세종시는 2003년부터 계획된 개발도시이고 개발 호재가 여러 시기에 걸쳐 여러 곳에 있을 수밖에 없기에 세종시민은 이번 연서면 스마트산단 예정지에 한정된 1차 조사 결과를 보고도 LH로 불거진 부동산 투기 의혹을 해소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시민은 부동산 투기 조사에서 공직자가 많이 나오길 바라지 않으며 의혹은 의혹일 뿐 사실이 아니길 바란다”면서 “이목이 집중된 세종시가 투기도시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서 공직 사회부터 처절하게 일벌백계하여 ‘행정수도 세종’로 나아가는 데에 솔선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는 ▲세종시는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서 계속 조사하라! ▲세종시는 조사의 범위, 대상, 시기를 연서면 스마트산단 이외 지역으로 확대하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