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 지역 대학가 첫 학위수여식
대전과학기술대, 지역 대학가 첫 학위수여식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1.02.0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여파로 개교 80년 역사상 첫 비대면 온라인 거행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전경 ⓒ백제뉴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전경 ⓒ백제뉴스

대전과학기술대(이하 대전과기대)가 대전과 충남지역 전문대학에서는 처음으로 2020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거행하는 등 오는 2월25일까지 각 대학별로 졸업식이 잇따라 개최된다.

대전과기대는 오는 4일 오전 11시 개교 80년 사상 처음으로 비대면 온라인 중계로 학위수여식을 거행한다.

지난해 졸업식은 갑작스런 코로나 팬데믹으로 아예 전면 취소된바 있는데, 올해는 졸업생 대표에게 전체 졸업생들을 대표해 학위증을 수여한 후 모든 졸업생 가정으로 졸업장과 표창 장 등을 등기 우편으로 보낼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개교 80년 사상 초유의 온라인 학위수여식은 이효인 총장의 졸업식 훈사만 전달 할 뿐 간단한 학위수여식으로 대학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중계된다.

이에 따라 졸업생은 물론, 학부모 친지들도 전혀 참석하지 않는 학위수여식이 연출된다.

한편, 대전과기대 졸업식에 이어 오는 5일에는 대전보건대, 18일에는 우송정보대를 비롯해 목원대와 배재대가 학위수여식을 거행하고, 19일에는 대덕대, 22일에는 대전대가 각각 졸업식을 거행한다.

오는 25일 충남대를 마지막으로 치러지는 학위수여식은 대부분 대학들이 대전과기대처럼 비대면 온라인으로 하거나, 동시에 졸업생들이 모이지 않도록 각 학과별로 날짜를 지정해 졸업생들이 졸업장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졸업식을 대신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