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지원실
행정지원실
  • 제미영 기자
  • 승인 2010.07.1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 7월 중에 강남과 강북으로 나눠 시민과의 대화를 실시하여 시민과의 소통행정을 강화하고, 모든 사업 정책은 주민, 읍·면동(전문가)와 담당부서로 이뤄진 협의체를 구성하여 3위 일체형 행정을 강화할 것이며 퇴임 이.통자 공로패 수여, 모범시민에 대한 표창 및 서한물 발송을 통해 시민에 대한 인정감 고취로 협력시정 구현.

△ 일 중심의 탄력적인 조직·인력 운영을 위해 발전기획단을 2012년 말까지 연장하는 조례를 개정하고, 조직을 잘 아는 내부구성원에 의한 자체조직진단 실시로 일 중심 조직재편을 설계할 것이며 공무원특별승급제도 지속운영, 모범공무원 선발 등 공무원 사기진작을 위한 인사제도 운영.

△ 직급별 연간 이수 최저시간 교육을 실시하고 숙직수당을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상향 조정할 것이며 숙직자에 대해 익일 반일 휴무에서 익일 전일 휴무로 당직근무 개선 등 공무원 능력계발 및 후생복지 지원

△ 대백제전 교류도시 공연단 6팀 220명을 초청하고 일본나라현에서 10월에 열리는 동아시아 지방정부 회합에 참가하는 등 국내외 도시와 우호협력을 증진해 나가고 국제교류 희망도시의 필요성 검토.

△ 범죄예방을 위한 농촌형 방범 CCTV 200대(4억원 소요) 연차적 설치추진, 관리대대 예비군 취사장 건립 지원, 공주함 위문 방문 등 지역발전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사업 추진.

 

[민선 5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축산업 장려 및 육성.지원을 위한 축산정책과를 설치하기 위해 2011년 1월에 축산정책과 설치 방침을 결정하고, 2월에 입법예고·조례규칙 심의, 3월에 의회 심의 의결, 4월에 조례공포 및 축산정책과 설치 운영할 계획

△2012년까지 공주대학교 옥룡동캠퍼스에 180억 원을 들여 유휴시설물을 리모델링하여 기숙사, 식당, 체험관 등을 갖춘 한민족교육문화센터설립하고, 2014년까지 195억원을 들여 한민족교육문화센터 운영 및 콘텐츠 개발, 59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60억원을 들여 영어교육 집중화 사업 추진.

 

[질의응답]

△ 이창선 의원: 표창을 너무 많이 주다보니 값어치가 없어진다.

=답: 표창장은 예년 수준에 맞춰가면서 수여하는데 이·통장협의회나 사회단체에서 건의가 들어오고 년말 읍·면·동 추천을 받아 표창을 하고 있다.

△ 박병수 의원: 농촌지역 방범CCTV설치는 사회적으로도 문제되는 것이므로 어느 사업보다 우선시해야한다. 또한 공무원들이 개인적으로 자기개발위해 공부하는 경우 학비를 지원해줘야하고 박사인 경우 그에 걸맞는 직위도 주고 인센티브도 주어야한다.

=답변: 학비는 일부 지원하고 있다. 공무원 단체와도 상생협력해야한다. 조직이 시정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대화해 가고 있다.

농촌지역 방범CCTV 설치는 설치비보다 운영비가 더 많이 들어간다. 좀 더 효율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방안을 여러가지 검토중이다.